본문 바로가기

끄적거림

Slow motion




 2011년 이른 봄.


 정처없던 나는 머리를 자르고 한강을 홀로 걸었다.


 적당히 부는 바람을 맞으며 가로등 빛이 살짝 바랜 한강의 물결을 바라보며 나는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 하고 생각에 잠겼다.


 한 순간의 잘못된 선택이 나를 나락으로 떨어뜨렸다. 끝없는 자기합리화로 현실을 부정하고 있는데에도 한계는 분명히 존재했다. 돌파구가 필요했다. 나는 왜, 왜 그런 결정을 했고 이런 상황이 되었나. 나는 생각에 잠겨야 할 필요가 있었다.


 기댈 곳이 없어서 나는 누군가의 의지가 되어주는 것으로 늘 위안삼곤 했다. 그것은 거의 항상 잘 맞아떨어졌고, 그럭저럭 홀로설 수 있었다. 하지만 아무도 나를 필요로 하지 않을때 비로소 나는 혼자가 된다.


 강바람을 맞으며 생각나는 번호를 눌렀다. 익숙한 컬러링, Karina의 Slow motion. 노래가 몇번을 반복하도록 나는 멍하니 핸드폰을 들고 있었다. 내가 왜 그 분에게 전화를 걸고 있는지 나도 잘 알지 못했다. 한번도 그 분을 이성으로 생각한 적 없었다. 그저 도움이 되고 싶었을 뿐이고, 그걸 통해 내가 위안 받기를 바랬을 뿐이다. 노래가 계속 반복될 수록, 나의 목적은 통화에서 노래로 변해갔다. 


I know that you've been calling me,

And I'm happy that we met.

Don't think that I'm not interested.

 그 가사가 마치 내게 질문하는 듯 했다. 나 역시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있었다. 나는 그녀에게 관심이 있었나? 그녀를 한번이라도 이성으로 대한적이 있나? 아니야, 아니라고 나는 되뇌였다.




 2년이 지나고, 또 1년이 지나가고 있다. 그리고 그때의 질문에 대한 답이 무엇이든, 지금의 나와는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다. 사랑하는가?의 질문은 사랑했었나?의 과거로 흘러가버렸다.


 하지만 그 시제가 어떻게 되었든, 곧 답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